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당신의 일상에서 반드시 없애야 할 습관 10가지 나쁜 습관은 당신의 성공에 큰 걸림돌이 된다.워렌 버핏은 “습관들은 없애기에 너무 무거워질 때까지는 너무 가벼워서 느껴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나쁜 습관을 없애는 데는 강한 자제력이 필요하다.연구에 의하면 자제력은 성공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자제력을 기르는 것은 해볼 만한 일이라고 한다. 펜실베이니아 대학교의 심리학자 앤젤라 덕워스와 마틴 셀리그먼은대학 신입생들의 IQ와 자제력 수준을 측정하고 4년 뒤 평균 학점을 살피는 연구를 통해높은 성적을 받는데 있어 자제력은 IQ보다 2배 더 중요하다는 것을 밝혔다. 좋은 습관을 기르고 나쁜 습관을 버리는데 필요한 자제력은 근면성과 높은 생산성의 기초가 되기도 한다.자제력은 근육과도 같아서, 키우기 위해서는 많이 써야 한다.다음과 같은 나쁜 습관들을 버림으로.. 2017. 2. 20.
미피(miffy)의 아버지 딕 브루너가 세상을 떠났다 전 세계적으로 어린이의 사랑을 받는 캐릭터 ‘미피(miffy)’를 그린네덜란드의 삽화가 딕 브루너가 89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딕 브루너 측은 그가 지난 2월 16일, 네덜란드 남서부 도시 위트레흐트 자택에서잠을 자던 도중 평안하게 숨을 거뒀다고 발표했다. ‘미피(miffy)’는 네덜란드에서 ‘네인티여(Nijntije)’로 불리는 토끼 캐릭터다.브루너가 미피를 처음 그린 건 어린 아들을 즐겁게 해주기 위해서였다고.하지만 이렇게 탄생한 미피가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게 될 줄은 몰랐다. 1955년 그림책으로 처음 나온 ‘미피’ 시리즈는 약 50개 언어로 번역되었다.딕 브루너가 그린 마지막 그림책은 지난 2011년에 출간되었다.‘미피’ 관련 그림책은 현재까지 약 8천만권이 넘게 팔린 것으로 알려졌다. 지.. 2017. 2. 20.
I Got Love - 태연 (2017) 첫 번째 솔로 정규음반 발매를 앞두고 있는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 태연이 완벽한 워밍업을 마쳤다. 정규음반에 수록될 신곡 '아이 갓 러브(I Got Love)'의 뮤직비디오를 특별 선공개하면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태연의 변신이 돋보이는 신곡이라 더 뜨거운 반응이다. '아이 갓 러브'는 기존에 태연이 보여주던 솔로 이미지와는 확연히 다르다. 완벽한 변신이다. 매혹적이고 섹시하게 달라졌다. 솔로 데뷔곡 '아이(I)'와 '와이(Why)'를 통한 청량한 이미지보다는 몽환적이고 신비롭다. 변신이 꽤 과감하고 솔직하다. 이 곡은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곡 전반을 아우르면서 몽환적인 분위기를 내고 있다. 태연의 매력적인 보컬이 더해지면서 다채로운 매력을 더했는데, 한층 성숙해진 태연의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멜로디 위를 자.. 2017. 2. 20.
배우 김지영이 향년 79세로 별세 배우 김지영 씨가 19일 오전 6시51분 별세했다. 향년 79세. 고인의 딸은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엄마가 2년간 폐암으로 투병했다.주변에 알리지 않고 투병하면서도 연기활동을 이어가셨다"면서"그러다 지난 17일 급성 폐렴이 오면서 결국 오늘 숨을 거두셨다"고 밝혔다. 고인은 최근에도 드라마 '여자를 울려' '판타스틱' 등에 출연했고,차기작도 준비하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고인의 딸은 "두 달 전 호스피스 병원으로 거처를 옮겼지만봄에 새로운 작품을 해야 한다고 다리 운동을 하는 등 삶의 의지를 불태우셨다.5월에 새로운 작품을 하기로 약속이 돼 있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고인은 서민층부터 거부까지, 다정다감한 캐릭터부터악녀까지 스펙트럼이 넓은 연기를 펼쳤다.한국전쟁 직후인 1952년 악극단 생활을.. 2017. 2. 20.
진귀한 렌즈 구름 현상 렌즈구름(Lenticular cloud)은 높은 고도에서, 바람 방향에 직각으로 정렬하고 있는 렌즈모양의 움직이지 않는 구름이다. 렌즈구름은 그 모양에 따라서 고적운(ACSL), 층적운(SCSL), 그리고 권적운으로 분류할 수 있다. 안정되고 습기를 머금은 공기가 산이나 산맥위로 흐를 때, 대규모의 정상파가 바람이 불어가는 쪽으로 형성되게 되는데, 정상에서 파가 내려가면서 기온이 이슬점 아래로 내려간다면, 공기 중의 수증기들은 렌즈구름의 형태로 액화된다. 파의 기압골 쪽으로 습기를 머금은 공기가 후진할 때, 구름은 기화하며 증발기체로 돌아간다. 특정한 조건 아래, 렌즈구름의 긴 끈 형태는 정상 가까이에서 각각의 연속하는 파의 형태인 '파 구름'으로 만들어진다. 렌즈구름은 렌즈모양이나 매끄러운 받침접시 같.. 2017. 2. 20.
공중에 뜬 구슬 시계 스웨덴 디자인 회사 FLYTE의 공중에 뜬 구슬 시계 FLYTE campaign 2017. 2. 20.
김정남 피습 당시 CCTV 영상 2.33초.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이복형인 김정남이 암살될 때 물리적인 힘이 개입한 시간은 이처럼 짧은 것으로 측정됐다. 순식간이라도 노출만 된다면 절명에 이를 수 있는 첨단 화학물질이 이번 범행에 사용됐다는 사실, 암살이 치밀하게 기획됐다는 사실의 방증으로 주목된다. 일본 후지TV는 김정남이 지난 13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독극물 공격을 받는 장면이 담긴 CCTV 영상을 입수해 19일 공개했다. 이 영상은 20일 현재 유튜브에도 게재돼 널리 유포되면서 지구촌을 경악하게 하고 있다. 영상을 보면 밝은색 재킷 차림에 배낭을 오른쪽 어깨에 멘 김정남은 출국장에서 위쪽 전광판을 잠시 바라본 후 무인발권기 쪽으로 발걸음을 옮긴다. 현재 암살 용의자로 체포된 베트남 여권 소지자인 도안 티 흐엉.. 2017. 2. 20.
PONYTAIL - 트와이스 (TWICEcoaster : LANE 2, 2017) 네이버 뮤직 번호) 곡명 / 아티스트 1) KNOCK KNOCK / TWICE(트와이스) 2) 녹아요 / TWICE(트와이스) 3) TT / TWICE(트와이스) 4) 1 TO 10 / TWICE(트와이스) 5) PONYTAIL / TWICE(트와이스) 6) JELLY JELLY / TWICE(트와이스) 7) PIT-A-PAT / TWICE(트와이스) 8) NEXT PAGE / TWICE(트와이스) 9) ONE IN A MILLION / TWICE(트와이스) 10) TT (TAK Remix) (CD ONLY) / TWICE(트와이스) 11) OOH-AHH하게 (Inst.) (CD ONLY) / TWICE(트와이스) 12) CHEER UP (Inst.) (CD ONLY) / TWICE(트와이스) 13) T.. 2017. 2.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