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많이 성숙한 그리고 대다수의 국민의 눈높이에 맞추는 정당이 되어주시길... 김용민의 그림마당 많이 성숙한 그리고 대다수의 국민의 눈높이에 맞추는 정당이 되어주시길... 국민을 뭘로 보고... ㅠㅜ 2017. 7. 16.
왜 그들은 변하지 않을까? 김용민의 그림마당 새로운 정당을 만들고 새로운 사람을 뽑고 새로운 이름을 갖다 붙여도 전혀 변하지 않는 그들... 사람도 문제지만 그 사람뒤에 숨어 조정하는 사람도 문제지만 변하지 않을 수 없게 만드는 구조적인 조치가 필요해 보인다. 더 나은 우리 나라가 되길... 2017. 7. 16.
서울 공공 한옥 금박장 김덕환 선생의 공방 ‘금박연’ `서울 공공한옥`을 아시나요? 한옥마을에 가면 골목길만 산책하다 오는 것이 보통입니다.최근에는 ‘한옥스테이’나 ‘한옥 게스트하우스’도 있지만,한옥 안에 들어가 볼 기회가 많지 않습니다. 서울 공공한옥은 멸실 위기에 있는 한옥을 서울시가 매입하여 운영하는 곳으로,일반 시민들에게 개방돼 있습니다.현재 공방 13개소, 역사가옥 2개소, 문화시설 4개소 등 총 19개소로,종로구 북촌과 경복궁 서측 일대 한옥밀집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서울시는 최근 새롭게 지정한 공방 4개소와 역사가옥 2개소를 소개했습니다. 북촌 한옥마을에서 일반 시민이 한옥 안에 들어가 볼 수 있는 곳이 새롭게 선정됐다.각각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공방 4개소와 무료 개방하고 있는 역사가옥 2개소.. 2017. 7. 16.
중국의 '귀여운' 태양에너지 생산시설 만약 대체 에너지를 개발하려는 정부가 대중의 여론을 걱정한다면,이 사례를 한번 생각해보자.대체 에너지 개발시설을 누구나 좋아할 수밖에 없도록 ‘귀엽게’ 만드는 것이다. 이것은 중국이 세계 최초로 만든 판다 솔라팜(Solar Farm)이다.248에이커의 면적에 태양에너지 패널을 깔았는데, 이 패널로 거대한 판다를 그렸다.하늘에서 바라보면 아래와 같은 판다가 보인다. 이 솔라팜은 일반적인 솔라 패널을 설치한 후,단결정 실리콘과 얇은 필름형태의 태양 전지등을 이용해 색을 입힌 것이라고 한다. 이 솔라팜의 이름은 ‘판다 파워 플랜트’(Panda Power Plant)다.중국에서 가장 큰 클린 에너지 생산 기업인 중국의 초상 뉴 에너지 그룹(China Merchants New Energy Group)이 중국 산시.. 2017. 7. 14.
서울 19개 공원 여름방학 프로그램 길동생태공원 – 일요가족나들이 서울시는 7~8월 여름철을 맞아 무더위를 날려버릴 다채로운 행사와 여가문화 프로그램을 보라매공원 등 19개 공원에서 운영한다.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과 가족을 위해 ▲자연관찰 ▲공원탐방 ▲야외 영화상영 ▲음악공연 ▲직업체험 ▲가드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숲속 자연 관찰 – 곤충, 새, 식물, 물속생물 등 풀과 나무가 무성해지고 동식물의 활동이 가장 활발한 여름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자연관찰을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이다. 도심 속 공원은 이를 위한 최적의 장소가 된다. 우리나라는 환경오염 등으로 이제는 거의 찾아보기 힘들지만 길동생태공원과 월드컵공원은 반딧불이 사육장이 있어 반딧불이를 관찰하기 좋다. 남산공원은 수생식물의 단면과 물관을 관찰하는 ‘열려.. 2017. 7. 11.
11번가 7월 서울 무료 문화행사 한강 다리 밑 영화제 영화나 음악회, 공연을 꼭 돈을 주고 관람해야 하는 것일까? SK 플래닛 11번가에서는 서울에서 진행되는 공짜 영화 및 공연, 음악회 등 정보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다. 7월 한 달간 한강 및 미술관·박물관 등 서울 곳곳에서 열리는 다양한 장르의 무료 문화행사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특집 페이지가 7월 3일 11번가에 오픈된다. 단, 핫픽은 모바일 전용 메뉴다. 한강에서는 한빛챔버 오케스트라와 팝밴드가 연주하는 영화 음악들을 명장면과 함께 보고 듣는 ‘명작영화 OST 콘서트’, 한강 다리 밑 영화제, 남사당놀이 공연 등이 펼쳐진다. 또 서울 미술관·박물관에서는 무료 전시회 및 금요 영화제 등 다양한 볼거리가 진행된다. 서울 무료문화행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모바일 11.. 2017. 7. 5.
‘세일즈포스’ 큰 조직에서의 애자일 도입과정 애자일 사례 분석 ‘세일즈포스’ 큰 조직에서의 애자일 도입과정 애자일을 도입할 때 큰 기업일수록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회사의 리스크가 가장 큰 부담이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철저하게 동기를 부여하고 준비하면,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다. 만약 모든 팀이 애자일을 도입하면서 여러 팀들의 노하우를 서로 배울 수 있다면 어떠할까. 이번 글에서는 애자일을 모든 팀에 도입하면서 변화를 시도한 큰 조직 사례를 살펴볼 것이다. 바로 세일즈포스라는 기업이다. 세일즈포스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형태로 고객 관리 솔루션(CRM)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비즈니스 응용프로그램과 응용프로그램 플랫폼을 인터넷으로 제공하고 있다. 1999년 3월에 마크 베니오프가 설립했고, 현재 만 명 이상 직원들이 여기서 일하고 있다. 국내에.. 2017. 7. 4.
CNN 트래블 - 한국의 세계 최고 10가지 첨단 인터넷 문화 인터넷 보급률 82.7% 스마트폰 보급률 78.5% (2013년 기준) 18살 부터 24살까지의 스마트폰 보급률 97.7% 신용카드 한국은행의 자료에 따르면 2년 전에 이미 한국은 세계 최고의 신용카드 사용 국가 혜택은 점점 줄어드는 듯한... 일 중독자 학생들은 공부 어른들은 일 이제 좀 즐기는 삶을 목표로 할때도 된듯 한데... 음주 문화 전세계에 전파하는 그날까지 ㅎㅎ 혁신적인 화장품 한류를 등에 업고 여자 골프선수 왜 남자는 안될까? ㅋㅋ 프로게이머 스타크래프트 부터 오버워치까지 항공 승무원 선망의 직업이었다가 점점 3D 업종이 되는 듯한... 소개팅 정말? 그럼 난 역시 평균 이하네... ^^; 성형수술 음... 경이롭다 출처 : 10 things South Korea does.. 2017. 7.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