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경제

신용점수를 관리하는 똑똑한 습관 및 신용점수 올리기

by nGroovy 2019. 10. 14.
반응형

신용점수를 관리하는 똑똑한 습관


신용정보 조회는 꾸준히
신용정보 조회는 자주 하더라도 신용점수가 내려가지 않으며, 평소 자신의 신용점수를 수시로 확인하고 꾸준히 관리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경제활동 내역 제출하고 신용점수 올리기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신용평가사에 경제활동 내역을 제출하는 것입니다. 요즘 각 어플(카카오뱅크, 뱅크샐러드, toss 등)에서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를 제공하여 간편하게 서류를 제출할 수 있으며, 경제활동이 인정되면 실시간으로 신용점수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똑똑하게 사용하기
신용카드를 소액 일시불 결제 위주로 꾸준히 사용해보세요. 신용카드가 없다면 체크카드를 30만원 이상 6개월동안 사용하면 신용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대출은 제1금융권에서 받기
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가장 먼저 제1금융권 은행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 캐피탈, 저축은행, 대부업권 등에서 대출을 받거나, 현금서비스(단기카드대출)를 이용하면 제1금융권 대비 신용평가에 불리하게 반영될 수 있습니다.

 

 

대출 상환은 유리한 순서대로
오래된 대출부터 상환하고, 기간이 같다면 많은 금액부터 상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 상환과 적금 중 고민을 하고 있다면 대출부터 갚고 적금에 가입하는 것이 긍정적으로 신용평가를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소액, 단기라도 연체는 NO!
관리비, 통신요금 등의 소액 연체도 신용에 위험요소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연체를 갚았다고 해서 바로 신용등급이 회복되지 않으니 소액, 단기더라도 연체가 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신용등급 올리는 꿀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