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애니

공각기동대(攻殻機動隊, Ghost in the Shell) Arise : Alternative Architecture (2015)

by nGroovy 2016. 7. 15.
반응형

IMDb

ANIPLUS


장르 : SF/액션

제작 : Production I.G

감독 : 키세 카즈치카

화수 : 10화

등급 : 15세 이상

국가 : 일본


A.D.2027. '공안 9과'는 언제나 2군 부대로, 사건을 맡을 기회조차 좀처럼 오지 않는 곳이었다. 공안 수사를 더 이상 보고만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한 육군 501기관 소속 쿠사나기 모토코 소령은, 아라마키 앞에 모습을 드러낸다.

쿠사나기 소령은 최고 수준의 체력과 전뇌 능력을 갖춘, 어느 하나 빠질 것 없는 완벽한 여성으로 흉폭한 사건을 차례차례 해결해간다.

그러나 수수께끼의 바이러스 '파이어 스타터'가 나타나면서 그녀의 일상은 돌변한다. 쿠사나기는 고뇌하면서도 그녀가 꿈꾸는 이상적인 부대를 만들어가기 위해, 여러 전뇌들과 함께 사건에 몸을 던진다.

난해한 사건을 명석한 두뇌와 체력으로 해결해가는 그녀의 활약상을 숨죽이며 지켜보자.



1화 Ghost Stands Alone 전편

2028년 겨울의 뉴포트 시티. 물 가격 담합을 규탄하는 시위 도중, 동시 고스트 해킹 바이러스에 의한 무차별 발포 사건이 일어난다. 이를 지켜본 쿠사나기 모토코 소령은 부대를 이끌고 현장조사를 위해 달려가는데…



2화 Ghost Stands Alone 후편

쿠사나기는 과거 그녀가 소속한 조직 501기관에서 전뇌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지만, 전뇌에 접속한 쿠사나기는 위화감을 느낀다. 한편 원인불명의 바이러스에 대한 의문이 서서히 풀리기 시작하는데…


3화 Ghost Pain 전편

무기 거래의 뇌물 수수 혐의를 받던 한 남자가 총살당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잠들지 않는 눈'의 소유자 바토, 매춘부 살인 사건을 수사 중인 형사 토구사는 각자 묻힌 진상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데…


4화 Ghost Pain 후편

쿠사나기, 바토, 토구사는 각자 범인을 수사하지만, 서로의 생각은 좀처럼 일치하지 않는다. 더구나 바토는 사건의 범인을 쿠사나기라 생각하고는 다짜고짜 그녀를 공격한다. 한편 무수한 기체의 무리가 그들을 습격하는데…


5화 Ghost Whispers 전편

감옥에 수용돼 있으면서도 범죄를 일으키는 자가 있다. 누군가의 로지코마 해킹으로, 공안 시스템 서버가 다운되고 교통관리 시스템의 80%가 먹통이 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모듈을 확보해야 한다는데...


6화 Ghost Whispers 후편

판도라를 이용할 것인가, 아니면 파괴할 것인가. 판도라의 방벽에 논리공격을 가하는 적들이 나타난다. 쿠사나기는 모듈을 경유해 교통관제시스템 제어에 성공하지만, 바이러스에 감염된 대원들은 그녀를 쉴 새 없이 공격해대는데…


7화 Ghost Tears 전편

의체와 밀회를 나누던 쿠사나기 모토코에게 폭탄테러가 일어났다는 소식이 전해진다. 현장 주변에서는 '인어의 다리'처럼 보이는 의체가 남겨져 있었다. 한편 감염증상도 흔적도 남기지 않는 기억조작 바이러스가 그들을 엄습하는데…


8화 Ghost Tears 후편

테러리스트를 쫓는 쿠사나기는 물 가격 회의장 폭파사건과 수도국 서버 폭파사건을 조사하지만, 폭발물을 특정하는 일에 애를 먹고 있었다. 한편 쿠사나기와 연인 관계인 호세 아키라는, 의체와 육체의 구별이 없는 이상적인 인간세상을 꿈꾸는 자였는데…


9화 PYROPHORIC CULT 전편

항공기 폭파 테러사건의 용의자로 지명된 파이어 스타터의 브로커 '파이로 마니아'. 쿠사나기는 그를 꾀어내기 위해 호즈미 대령을 미끼로 사용하지만, 오히려 그는 먼저 공안의 기지에 침입하는 대담함을 보여주는데…


10화 PYROPHORIC CULT 후편

가까스로 생포한 파이로 마니아가 수용 시설에서 도주했다. 쿠사나기는 호즈미 이송 업무를 뒤로하고 그를 잡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모든 고스트, 모든 유사기억의 총체라 불리는 그와, 최고 수준의 체력과 전뇌 능력을 갖춘 공안 부대의 마지막 전투가 지금 시작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