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안심택배 11번가에서 가능

by nGroovy 2016. 8. 18.
반응형


앞으로 온라인 오프마켓 11번가에서도 서울시 여성안심택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용 방법은 주문서 작성 페이지에서 ‘안심택배’를 선택한 후 주소록 중에서 집에서 가장 가까운 여성안심택배함을 선택해 주문을 완료하면 된다.


서울시는 12일 서울시청에서 SK플래닛 11번가와 ‘서울시 여성안심택배 이용자 편의제공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11번가에서도 안심택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단, 신선식품 및 가전 등 일부 카테고리는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3월 현대H몰NS몰과 업무협약을 맺고 서비스를 실시한 바 있다. 서울시 여성안심택배는 여성 1인 가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주민센터, 문화센터 등 서울시내 160개소에 3,216개함이 설치돼 있다. (서울시 여성안심택배가 160곳으로 늘어났어요!)


택배기사를 가장한 강도사건 등 여성을 타깃으로 한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서울시가 2013년 도입해 운영 중으로, 현재까지 누적 이용자가 62만 명을 넘어서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택배함 정보는 서울시 홈페이지 여성가족분야에서 확인 가능하다.


여성안심택배함 이용절차


먼저 서울시 ‘여성안심택배’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택배주문 시 여성안심택배가 설치된 보관함을 물품수령 장소로 지정하면 된다. (서울시 여성안심택배 설치 장소)


내 주변 여성안심택배 서비스와 물품수령 장소 주소 등은 서울시 홈페이지 여성가족분야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스마트서울맵’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정된 안심택배보관함에 물품이 배송되면, 해당 물품의 배송일시와 택배보관함번호, 인증번호가 수령자의 휴대폰 문자로 전송된다.


택배도착 알림문자(인증번호)를 받은 시민은 48시간 내에 해당 보관함에서 본인의 휴대폰 번호와 전송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한 뒤 보관함을 열어 물품을 수령하면 된다.


‘여성안심택배’는 몇 곳을 제외하고 24시간 365일 운영되고 있다. 이용 요금은 무료이지만 물품보관시간이 48시간을 초과하게 되면 하루에 1,000원씩 과금되니 주의해야 한다.


문의 : 다산콜센터 12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