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서 보는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가 흐르는 한강

Posted by nGroovy
2017.04.07 17:56 여행|축제

한강에서 여유로운 한때를 보내는 시민들


본격적인 봄나들이가 시작되는 4월,  어디갈까 고민된다면 멀리서 찾을 필요없이 한강으로 가자.

한강공원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무료 공연, 전시가 매주 펼쳐진다.

호주머니 부담도 없고, 다양한 문화생활도 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문화생활도 즐기고 봄날의 한강도 느껴보자.



이보다 더 편할 순 없다! 누워서 보는 콘서트, 눕콘


여의도 물빛무대 매주 금·토요일에는

‘누워서 보는 콘서트(일명 ‘눕콘’)’가 저녁 7시부터 한 시간 동안 펼쳐진다.

‘눕콘’은 물빛무대 앞 둔치에 놓인 ‘빈백(몸의 움직임에 따라

자유롭게 형태가 변형되는 쿠션)’에 자유롭게 누워 공연을 즐기는 행사로,

4월 공연팀은 7일 The 메아리, 8일 아모리스, 14일 씨클래식, 15일 EWHA TRIO,

21일 현악앙상블 오드리, 22일 MOMO, 28일 현악앙상블 초콜릿, 29일 피아노 트리오이다.


물빛무대는 한강 내 유일한 수상무대이며, 관객석은 수상무대 맞은편 돌계단이다.

공연을 좀 더 재미있게 즐기기 위해 돗자리와 간단한 다과를 챙겨오는 것을 추천한다.

공연장을 일찍 찾으시는 관객들은 편안한 빈백 의자에 누워

공연을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누릴 수 있다.


물빛무대 공연관련 문의는 물빛무대 홈페이지

한강사업본부 문화홍보과(3780-0799)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의도 물빛무대 찾아오는 길은 5호선 여의나루역 2번출구로 나와 마포대교 방면을 걸어오거나,

자가용 이용시 여의도 순복음 교회 맞은편 주차장을 이용해 진입 후 한강 쪽으로 걸어오면 된다.



사랑이 꽃핀다 ‘러블리 콘서트’


한강 전망이 가장 탁월한 장소 중 하나인 광진교 8번가 역시,

꽃피는 4월부터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전시, 공연 등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 할 수 있다.


4월 8일부터 매주 일요일에는 ‘러블리 콘서트’가 열린다.

4월 공연팀은 8일 올드플레이, 15일 김진억, 29일 스카이락밴드이다.


또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공연 공간을 독서공간으로 무료로 개방한다.

다양한 도서가 구비되어 있지만 각자 읽고 싶은 책이 있다면 간단한 음료와 함께 가져오면 된다.

‘해질녘의 한강 풍경과 잔잔한 음악과 함께 독서하기’는 그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기회다.


공연 관련 문의는 광진교 8번가 홈페이지와 한강사업본부 문화홍보과(3780-0799)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진교 8번가 찾아오는 길은 5호선 광나루역 2번출구 앞 횡단보도를 건너

좌회전 후, 약 300미터 직진, 광진청소년 수련관 사거리 우회전 후 약 600미터 직진하면 된다.


‘버스킹’과 함께 색다른 봄나들이


한강에 오면 꽃도 보고, 음악도 듣고, 공연도 즐기고!

아마추어 음악가들의 야외 공연인 ‘버스킹’과 함께 진짜 색다른 봄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4월 한 달 동안, 한강공원 곳곳에서 활동하는 약 160여 팀의 ‘한강 거리 예술가’들이

잔잔하고 아름다운 공연을 펼쳐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2017 ‘한강 거리 예술가’는 어쿠스틱·락·팝·7080밴드(96), 악기연주(24), 마술·마임(18),

국악(5), 댄스(4), 비보이·점핑퍼포먼스·뮤지컬(13)로 구성되어,

한강변 도로 위나 돌계단, 길모퉁이 등에서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을 선보인다.

공연 일정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 내 새소식 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포달빛무지개분수


보기만 해도 시원해! 4월부터 한강 분수 가동


겨우내 그저 바라보기만 했던 분수 2개소(반포달빛무지개분수,

여의도물빛광장분수)가 봄을 맞이하여 시원한 물줄기를 뿜어낸다.


반포한강공원의 ‘달빛무지개분수’는 반포대교에 위치한

1,140m 길이의 세계 최장의 교량분수로 지난 2008년 11월 17일 기네스북에 등재되었다.

배경음악과 화려한 조명에 맞춘 아름다운 분수연출로

특히 야간에는 환상적인 한강의 야경을 보여주고 있다.


4월 가동시간은 평일 낮 12시, 오후 8시, 8시 30분, 9시이며,

휴일 낮 12시, 오후 7시 30분, 8시, 8시 30분, 9시로 20분간 가동된다.


여의도한강공원의 ‘물빛광장분수’는 지형의 낙차를 이용하여 물의 흐름을 시각·청각화한 수경시설로서

한강조망, 각종 공연 등 문화행사와 어우러져 가족나들이에 적합한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4월 가동시간은 평일 낮 12시, 오후 5시, 6시, 7시와

휴일 낮 12시, 오후 5시, 6시, 7시, 8시로 30분간 가동된다.


한강공원 분수들은 각 분수별 특징과 계절별 평·휴일별 특성 및 에너지 절감 등

요인을 고려하여 별도의 가동시간을 정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분수 가동시간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 또는

기반시설과(02-3780-0653/0691)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 한강사업본부 문화홍보과 02-3780-0799

신고

무료 · 무제한 소개팅 어플 '스와이프'(Android, iOS 지원)
와우 벌써 2017년의 끝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오늘 날씨 장난 아니게 춥던데 다들 옆구리 괜찮으시나요, 전 너무 시리네요. 밖에 나가면 온통 커플들만 보이는데 올해도 케빈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보낼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드신다면, 쏠클 탈출을 위해 소개팅 앱 하나 추천해드려요. 제가 써본 소개팅앱 중에서 가장 간편하고 재밌었던 스와이프 소개팅 앱! 다들 아시겠지만, 다른 소개팅앱에는 하루에 제한된 숫자의 이성을 보는 반면, 스와이프에선 무제한으로 이성을 만나보고 대화할 수 있는게 전 정말 좋았어요. 한번 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산타가 되드릴게요. 이성에게 대화 및 선물을 할 수 있는 500 포인트 코드(swipe12) 뙇(스토어 > 구입내역 > 프로모션 코드에 입력) [스와이프를 해야 되는 이유] - 무료로 무제한으로 프로필을 확인하고 무제한으로 매칭이 가능하다. - '매칭이 너무 많이 되면 누구랑 대화를 하지' 라는 행복한 고민이 생긴다. - 원하는 이성의 나이 · 키 · 학력 · 직장 등을 설정해서 내가 꿈꿔왔던 이상형을 찾을 수 있다. - 매칭 됐는데 멀리 있다면, 걱정 노노, 거리 설정으로 가까이 있는 이성을 30초 만에 찾는다. - 전화번호 본인인증은 기본, 페북 친구 50명은 있어야 가입 완성되니 인성 검증 완료 * 이번 크리스마스는 연인와 함께 보내세요.




Tags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