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경제

크레딧 스위스 코리아 (Credit Suisse Korea)

by nGroovy 2016. 5. 18.
반응형


Credit Suisse


15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금융 서비스 회사 크레디트 스위스는 전세계 고객들에게 투자은행, 프라이빗 뱅킹, 자산운용에 걸친 포괄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크레디트 스위스 개요

세계적인 글로벌 금융사 크레디트 스위스는프라이빗 뱅킹 및 웰스매니지먼트와 투자은행 분야에서 전세계 고객들에게 포괄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크레디트 스위스는 기업, 기관투자자 및 거액자산가 고객들에게 자문 서비스, 종합적 솔루션 및 혁신적인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50개국 이상에46,600명의 직원을 두고 있습니다. 크레디트 스위스의 모회사인 크레디트 스위스 그룹은 선도적인 글로벌 금융 서비스 회사로, 스위스증권거래소(CSGN) 및 뉴욕증권거래소(CS)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위치


크레디트 스위스의 비즈니스

크레디트 스위스는 프라이빗 뱅킹 및 웰스매니지먼트(Private Banking & Wealth Management)와 투자은행(Investment Banking)두 비즈니스 부문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지원부서는 이 두 부문을 공동지원합니다.



Credit Suisse Business


전세계고객들의니즈에최적화된솔루션을제공할수있는능력은오늘날과같이급변하고경쟁이심한시장환경에서큰장점이됩니다.


크레디트 스위스는 프라이빗 뱅킹 및 웰스 매니지먼트와 투자은행의 두 글로벌 비즈니스 부문이 가진 강점과 전문성을 통합해 고객들에게 자문 서비스 및 최적화된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운영됩니다. 지원부서는 모든 비즈니스 부문이 필요로 하는 기업 서비스와 강력한 준법문화가 유지될 수 있는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Private Banking & Wealth Management

프라이빗 뱅킹 및 웰스매니지먼트 부문은 단순한 투자펀드에서부터 주식, 채권 및 대안투자상품을 포함한 멀티자산군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거액자산가, 기업, 기관투자가들의 자산관리 니즈에 부합하는 포괄적이고 광범위한 금융 솔루션 및 자문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위치


Investment Banking

투자은행 부문은 고객 중심의 전략을 구사할수 있고 플로우를 기반으로 하며 자본 효율이 높은 비즈니스에 집중해 포괄적인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같은 상품 및 서비스는 주식 및 채권의 발행, 판매 및 중개거래, M&A자문, 리서치 등을 포함합니다.


Shared Services

지원부서는 프라이빗 뱅킹 및 웰스 매니지먼트와 투자은행의 두 비즈니스 부문이 필요로 하는 비용 효율적이고 수준높은 비즈니스 지원 업무를 담당합니다. 지역별조직구조


지역별조직구조

크레디트 스위스의 글로벌 조직구조는 스위스,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지역, 북남미와 아태지역의 네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지역에 대한 이해와 글로벌한 접근은 변하는 고객의 니즈와 시장환경에 잘 대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Credit Suisse Korea


설립: 1996년 (증권지점), 1997년 (은행지점)

주소: 서울시 중구 소공동 110 한화빌딩 13, 14층 (100-755)

대표: 이천기

지점장: 임병일, 강탄 (증권지점), 황태영 (은행지점)

직원수: 약130명 (2015년 7월 기준)

크레디트 스위스는 한국시장에서 투자은행 부문 위주로 활발한 활동을 해왔습니다.기업금융 (investment banking), 자본시장 (capital markets), 파생상품 (derivatives), 리서치와 브로커리지 서비스 (investment research and brokerage services) 등 다방면에서 크레디트 스위스는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선도적인 외국계 브로커리지(Brokerage)

2006부터7년 연속 외국계 증권회사 주식매매약정부문에서 국내 주식거래 1위를 기록한 바 있는 크레디트 스위스는 현재도 선도적인 시장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크레디트 스위스에 대한 기관투자가들의 신뢰는 주식영업팀의 탁월한 역량과 더불어 약 100여개의 한국기업을 분석하는 탄탄한 리서치팀에 대한 믿음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자본시장부문의 리더

주식자본시장부문(ECM: IPO, 유상증자, 대량매매) 및 채권발행 주관사로 한국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지켜온 크레디트 스위스는 특히 국내 금융기관 및 기업의 해외 주식발행부문에서 탁월한 역량을 보여왔습니다.


M&A 시장의 리더

크레디트 스위스는 M&A자문에 있어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해외 (cross-border) M&A 자문에 역량을 집중하여 의미있는 성과를 달성하고 있으며, 그간 국내의 주요 대형 M&A  자문업무를 수행해 왔습니다.


파생상품시장의 리더

크레디트 스위스는 꾸준히 국내에 혁신적인 금융상품의 개발 및 도입을 주도해왔습니다. 2005년 국내시장에 주식워런트증권 (ELW)을 도입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한 바 있으며, 다양한 채권형 상품과 대체투자 상품(alternative investment products)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과 해외투자가들과의 교량역할

크레디트 스위스는 국내기업과 해외투자자들을 연결하는데 활발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아시아의 대표적인 투자컨퍼런스 중 하나로 꼽히는 크레디트 스위스 주관 Asian Investment Conference행사에는 해마다 한국의 주요 기업들을 포함해 전세계에서 약 1,500명 이상의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하고 있습니다.


http://fortune.com/global500/ (2016-05-18)


Foreign IBs Hold Top 5 Places in M&A Advisory Market (2016-04-0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