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애니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千と千尋の神隠し, 2001)

by nGroovy 2016. 6. 2.
반응형

IMDb

BestAnime


원제 : 千と千尋の神隠し

영제 : Spirited Away

부제 : Sen to Chihiro no Kamikakushi

감독 : 미야자키 하야오 (宮崎駿)

원작 : 미야자키 하야오 (宮崎駿)

각본 : 미야자키 하야오 (宮崎駿)

제작 : 스튜디오 지브리

저작권 : ⓒ 2001 二馬力・GNDDTM

음악 : 히사이시 죠 (久石譲)

장르 : 아동물 | 드라마 | 판타지 | 어드벤쳐

제작년도 : 2001

BA등급 : BA-7 (전체이용가)

구분 : Movie

총화수 : 125분 X 1회

제작국 : 일본



아빠, 엄마와 함께 시골로 이사를 가게 된 소녀 치히로는 새집으로 가는 길을 잘못 들어 가족들과 함께 이상한 터널을 통과하게 된다. 그리고 그 터널 너머의 이상한 세계로 들어가게 된다. 그곳에서 치히로의 부모는 주인 없는 가게의 음식들을 게걸스럽게 먹다가 갑자기 돼지로 변하게 되고, 다행히도 그 음식을 같이 먹지 않은 치히로는 갑자기 나타난 소년 하쿠의 도움으로 그곳의 괴물들에게 잡힐 위험을 모면한다. 


치히로는 그 후 하쿠의 충고에 따라 보일러실의 가마지 영감을 만나, 결국 그가 일하는 목욕탕의 주인인 마녀 유바바와의 계약을 통해 그 목욕탕에서 인간의 신분임에도 불구하고 일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치히로는 센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얻게 된다. 


처음에는 모든 면에서 미숙한 치히로였지만 특유의 용기와 이상한 괴물 가오나시의 도움을 통해 썩음신으로 변했던 강의 신의 본 모습을 찾아주어 목욕탕에 큰 이문을 남겨 주는 등의 성과를 보여 준다. 하지만 치히로에게 강한 관심을 가졌던 가오나시는 목욕탕의 모든 음식과 심지어는 그곳의 종업원들을 집어삼키는 등 폭주하게 된다. 그러한 가오나시에게 치히로는 원래의 모습을 되찾게 된 강의 신이 그녀에게 선물로 준 약을 먹여 그를 본 모습으로 돌아오게 한다. 


한편 그녀에게 많은 도움을 준 하쿠가 마녀 유바바의 조종을 받아 용으로 변신해 그녀의 쌍둥이 언니 제니바의 중요한 마녀 도장을 훔쳐오던 도중 큰 부상을 입어 곧 죽게 될 사실을 안 치히로는 그를 보일러실로 데리고 가 강의 신으로부터 받은 약을 먹여 그를 회복시키는데 성공한다. 하지만 치히로는 그것에 만족하지 않고 전차를 타고 제니바를 찾아가 하쿠가 훔쳐온 도장을 돌려주고 그를 대신해 용서를 빈다. 그리고 현실 세계로 돌아갈 방법을 묻지만 제니바는 그저 부적으로 쓸 머리끈만을 줄 뿐이었다. 


자신을 위해 치히로가 제니바를 만나러 간 사실을 안 하쿠는 용으로 변신하여 치히로의 마중을 나가 그를 태워 돌아간다. 그러던 도중 치히로는 그의 등에 타고 있으면서 과거 그녀가 물에 빠졌을 때 강이 그녀를 하류까지 안전하게 데려다 준 것을 떠올리고는 그 강의 이름을 읖조린다. 그 순간 하쿠의 용의 겉모습이 사라지고 인간인 하쿠의 모습으로 되돌아온다. 그는 치히로를 과거에 구해주었던 바로 그 강이었던 것이다. 그동안 자신의 이름을 잊고 지냈었기 때문에 그 세계의 규칙에 따라 하쿠도 자신의 본 모습으로 돌아갈 수 없었던 것이다. 


서로의 존재를 깨닫고 사랑의 감정까지 느끼게 된 치히로와 하쿠는 마녀 유바바에게 돌아와 현실세계로 돌아가겠다고 선언한다. 그러자 유바바는 그 세계의 규칙에 따라 돼지로 변한 부모를 찾아보라고 돼지들을 보여주지만 치히로는 그들 중에는 부모가 없다고 주장한다. 실제로 그들 중에는 그녀의 부모가 없었다. 그녀를 보내지 않으려는 유바바의 간게였던 것이다. 좌우지간 마녀의 문제를 맞춘 치히로는 정들었던 하쿠와 마지막 인사를 나누고 이미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온 부모와 함께 현실 세계로 돌아오게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