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에 대해 책임 보다 리더십을, 피해를 피하기보다는 치유에 더 중점을 두고 있다.
세계 유수의 브랜드들은 그들이 가이드하고 긍정적인 행동을 취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찾고 있다. 부정적인 영향을 추적하고 보고하는 데 있어 점점 더 정교하고 광범위한 도구를 제공받았으나, 반면에 유익한 영향을 측정하는 방법에 대한 미적분과 명확한 개념조차 부족하다.
제품의 발자국(footprint)은 제품의 전체 공급망과 수명 주기 동안 방출된 오염의 모든 부정적 영향과 소비된 자원의 총합입니다. 모든 제품 뿐만 아니라 산업화된 국가의 모든 시민들의 삶에서도 매일 발자국이 있습니다. 그러나 상품과 서비스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것 외에도, 기업과 개인들은 실제로 오염을 줄이는 긍정적인 일들을 할 수 있다.
손자국(handprint)은 우리가 얻을 수 있는 유익한 환경적, 사회적 영향을 말합니다. 사람과 조직이 의도적으로 발자국 보다 더 큰 손자국을 만들어낸다면 결과적으로 우리는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반응형
'The Solu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민저 핵심 역량 67가지 및 설명 (영문) (0) | 2021.10.27 |
---|---|
Available to Promise(ATP), Capable to Promise(CTP), Profitable to Promise(PTP) (0) | 2021.02.05 |
택트타임 / 사이클타임 / 리드타임 (Takt Time / Cycle Time / Lead Time) (0) | 2021.01.07 |
퍼스트마일, 라스트마일, 엑스트라마일 (0) | 2020.10.24 |
버킷 리스트 (0) | 2018.10.17 |
익숙한 것에서 벗어나기 (0) | 2018.10.17 |
오션 클린업 CEO 보얀 슬랫(Boyan Slat)의 지구적 생각과 행동 (0) | 2018.07.26 |
빈곤을 이길 수 있는 이유 세 가지 - 앤드류 윤(Andrew Youn) (0) | 2016.09.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