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축제

빅토리아피크 (Victoria Peak, 太平山頂(태평산정), 太平山顶)

by nGroovy 2016. 6. 21.
반응형


오스틴 산, 더 피크, 처치산[扯旗山], 루펑[爐峰]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린다. 높이는 약 552m로, 홍콩 섬에서 가장 높은 산이다. 중시구[中西区, Central and Western District], 빅토리아 항, 람마 섬 등을 내려다 볼 수 있다.


전망이 좋고 홍콩의 다른 지역보다 기후가 온난하여 19세기부터 유럽인들이 거주했다. 과거에는 빅토리아 피크까지 발달된 교통수단이 없었기 때문에 유럽인들은 가마를 타고 통근했으며, 1888년 산악기차 피크 트램(Peak Tram)이 개통되기 이전까지 개발이 제한되었다. 그러나 피크 트램이 개통된 이후, 접근성이 향상됨에 따라 거주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급증했다. 1894년 광둥성 내 중국인 거주 지역을 중심으로 선페스트가 유행하며, 중국인 거주지역의 위생상태가 문제시됨에 따라 총독부는 1904년에 "피크 보호 조례(Peak Reservation Ordinance, 山頂區保留條例)"를 제정해 중국인의 빅토리아 피크 거주를 막았다. 조례가 폐지된 1930년까지 빅토리아 피크의 개발은 지연되었고 오늘날까지 고급 주택지가 보존되게 되었다.


통신 시설로 일반인의 출입이 제한된 산 정상을 제외하고 일대는 고급 주택가, 공원, 전망대 등이 조성되어 있다. 피크 타워(Peak Tower), 피크 갤러리아(Peak Galleria), 룩 아웃(Look out), 라이온스 파빌리온(Lions Pavilion), 마담 투소의 밀랍인형 박물관, 산딩공원 [山顶公園, Victoria Peak Garden] 등 관광 명소가 있다. 또한, 사법사사장[律政司司長], 정무사사장[政務司司長], 종심법원[終審法院] 수석 법관, 중국인민해방군 주홍콩부대(中國人民解放軍駐香港部隊) 사령관 등 고위 관료의 공관이 있다.


피크 타워는 1972년에 개장한 복합 쇼핑몰로, 피크 트램 역과 연결되어 있다. 지하 2층, 지상 3층 규모의 건물 안에 전망대와 마담튀소밀랍인형박물관이 있다. 인접해 있는 피크 갤러리아는 버스 정류장과 연결된 복합 쇼핑몰이다. 약 60 개의 상점이 입점해 있다. 룩 아웃은 피크 트램의 기술자가 살던 저택을 개조한 식당이다. 피크 트램이 없었을 당시, 이곳은 가마의 종착점이었으나, 1947년 음식점으로 개조되었다. 라이온스 파빌리온은 1970년대에 건립된 전망대다. 1946년에 철거된 홍콩 총독의 별장에는 산딩공원이 조성되어 2005년에 개장했다. 홍콩을 대표하는 명소로, 매년 약 70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한다.



빅토리아 피크 가는 방법


택시

여러 명일 경우 택시를 타고 올라는 거 추천! 트램은 늘 사람이 많기 때문에 택시 타고 올라가서 트램 타고 내려오는 게 좋음! 택시 기사님에게 '타이삥쌴(Tàipíng shān)'이라고 말하면 피크 갤러리아 종착점에 데려다 줌.

버스와 택시가 서는 곳은 피크 갤러리아. 그곳 3층에 무료 전망대 위치!

더 높은 곳에서 홍콩 전경을 360도로 보려면, 트램의 종착지인 피크 타워로 이동해야 함. 피크 갤러리아 건물 옆이 피크타워. 피크타워 전망대인 ‘스카이테라스428’은 입장료(HKD 48, 옥토퍼스 카드 결제 가능) 있음.

스카이 테라스 428 개방시간 : 평일 AM 10시~ 23시 / 주말, 공휴일 AM 8시 ~ 23시  





버스

센트럴역 익스체인지 스퀘어(Exchange Square)에서 15C 버스 탑승하면 빅토리아 피크트램 타는 곳으로 이동. 거기서 빅토리아 피크트램을 타거나 15버스를 타면 됨. 15C 버스는 빅토리아 피크 피크트램역으로 가는 버스, 15번 버스는 빅토리아 피크로 바로 가는 버스! 15번 버스 탑승하면 40여 분 소요.  

 

트램

세인트 존스 빌딩(St.John's Building) 피크트램역에서 15분 간격으로 운행. 운행시간 AM 7~24시. 요금은 성인 왕복 HKD 40, 편도 28 / 아이 HKD 18, 편도 11




http://www.thepeak.com.hk/en/home.asp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