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축제

여행가방 가볍게 싸는 방법

by nGroovy 2017. 1. 9.
반응형



왜 가볍게 여행해야할까? 휴대용 여행가방만의 장점


저렴하다


비록 향후에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현재까지는 휴대용 여행가방을 들고 기내에 탑승시 비용을 내고 있지는 않다. 하지만 짐을 부칠 때 저가항공의 경우 체크인을 할 때마다 최대 40파운드의 요금을 내야하니, 휴대용 여행가방만 갖고 떠나면 확실히 비용이 절약된다.


빠르다


온라인으로 체크인을 하면 짐을 부치기 위해 긴 줄을 기다리지 않고, 보안검색대로 바로 가면 된다. 게다가 수화물 컨베이어 앞에서 지루하게 시간을 보낼 필요도 없다.


편하다


작은 짐 한개만 갖고가면 번거롭게 무거운 짐을 매번 끌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 또한 환승시 가방을 잃어버리거나, 파손시키거나, 도난당할 일이 줄어든다.




적당한 휴대용 여행가방을 고르는 법


많은 여행자들은 단단하고, 바퀴가 달린 슈트케이스를 선호하지만 작은 짐 한개만으로 여행하는 여행고수이자 원백닷컴(OneBag.com)의 운영자 더그 다이먼트은 딱딱한 가방 대신 천소재의 부드러운 가방을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아무래도 머리 위의 락커나 좌석 아래에 짐을 넣을 때 좀 더 용이하고, 더 가볍기 때문이다. 기내로 갖고 갈 수 있는 휴대용 여행가방 크기는 여행사마다 다르다. 영국항공의 기내 수화물 규정은 가방 크기가 56cm x 45cm x 25cm를 넘어선 안된다. 반면 라이언에어의 경우 무게가 10kg을 넘으면 안되고, 크기는55cm x 40cm x 20cm 이내여야 한다.




몇몇 항공사는 타항공사에 비해 기내 수화물 반입 규정이 훨씬 엄격하다. 너무 큰 휴대용 여행가방을 구매하면 체크인할 때 추가요금을 물어야할 수도 있으니 적당한 사이즈로 고르는 것이 좋다.





개인 짐 체크리스트: 목록에 없으면 과감하게 빼라!


많은 여행자들이 필요 이상의 짐을 싼다. 여벌의 신발, 드라이기, 야상 등은 가방 부피를 많이 차지하고, 갖고 가지 않아도 상관없는 품목들이다. 정말 가방에 넣어 갔던 모든 물건들을 다 사용했는지 지난 여행을 기억해보자. 아마도 아닐 것이다.


http://northtosouth.us/backpacking-light-in-europe/


개인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보자. 이 목록에는 휴대용 여행가방에 들어갈 필수 아이템들만 포함된다. 목표는 어떤 여행을 떠날 때도 사용할 수 있는 하나의 여행짐 목록을 만드는 것이다.






여행 가방 기본 품목


필수품


여권

운전면허증

건강보험정보 (전화가능한 중요한 연락처)

비행기 티켓 혹은 보딩패스 인쇄본

신용카드 + 약간의 현금

숙소 디테일, 렌트카, 향후 여행 정보




후드티 – 옷에 달린 후드는 버스나 기차 여행시 빛을 가리거나 잠을 좀 더 편하게 잘 수 있게 해준다.

자켓: 비행기에서 주로 입는다.

티셔츠 2 ~ 4벌

긴팔 티셔츠 2 ~ 4벌

청바지 1벌

긴바지에서 반바지로 변신하는 아웃도어 바지

수영복

가방에 넣을 수 있는 우비

양말 3켤레

속옷 3벌

햇빛 차단용 모자(더운 곳으로 여행할 경우)

걷기 편한 운동화/부츠 한켤레

플립플랍 혹은 샌들 (더운 곳으로 여행할 경우)

포멀한 신발(밤에 클럽이나 고급 레스토랑에 갈 예정이라면)



그 외 부속품


물병

디지털 카메라 + 충전기

휴대폰+충전기+헤드폰

소형 맥라이트 손전등

손톱깎기

선글라스/ 선글라스 케이스

이어플러그

작은 구급용품 박스 (보통 활동적인 여행을 떠날 경우)

펜과 작은 노트 – 항공편 및 그외 중요정보 기록

지도, 가이드북, 회화책

작은 책과 같은 읽을거리

멀티어댑터



세면도구 및 상비약


치약, 칫솔, 치실

면도기+휴대용 면도크림

여행용 샴푸, 바디워시, 헤어왁스

모이스춰라이저

선크림

립밤

데오도란트

설사약

피임도구

비타민C 태블릿+감기약 등



참고

현재 공항에서는 액체 및 젤류에 해당하는 제품에 대하여 기내소지를 제한하고 있다. 액체 및 젤류에 해당하는 제품을 기내로 가지고 가려면 용기당 100ml를 넘으면 안되며, 투명한 지퍼백(20cmX20cm)에 넣어야 한다.




짐싸기의 미학: 접기, 말기, 번들 포장 등


배낭여행자들은 옷을 돌돌 말고, 비즈니스를 위해 떠나는 여행자들은 접으려는 경향이 있다. 더그 다이먼트는 주름 문제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번들 포장(bundle wrapping)이 가장 간단한 방법이라고 한다. (자세한 방법은 번들 포장 다이어그램을 참고)이 방법은 보자기와 같이 싸맬 수 있는 천 안에 셔츠, 바지, 자켓 등을 넣는 것이다. 하나의 옷을 꺼내기 위해서 포장을 모두 풀러야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가방의 공간을 넓혀주고, 옷의 구김을 줄여준다.

또한 부피가 큰 옷을 가방에 넣지 말고 비행기 안에서 입거나, 호주머니에 물건을 넣어 다니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더욱 즐거운 여행을 위한 가볍게 짐을 싸자!


다음 여행에는 작은 여행가방 하나만 들고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만약 갖고 가는 것을 깜빡 했더라도 도착해서 얼마든지 구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자. 여권, 지갑, 그리고 여벌의 옷들만 있다면 괜찮을 것이다.

반응형

태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