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isure
비즈니스(Business)와 레져(Leisure)가 결합된 신조어로 업무차 타국·타지역을 방문하면서 개인시간을 이용하여 관광까지 즐기는 현상을 뜻함
업무와 생활의 균형을 중요시하는 밀레니얼세대(10명중 9명)에게 각광받고 있으며, 종종 업무시간외 개인시간을 연장하여 가족과 함께 관광을 즐기기도 함
온라인과 모바일
관광객 및 상품구매자들은 온라인과 소셜미디어에서 리뷰 등을 통해 관광정보를 얻고,관광사업체(호텔,항공사 등)은 온라인을 통해 고객 분석을 실시하고 있음 - 온라인을 통한 고객 분석은 고객과 소통뿐만 아니라 투자수익률의 증가로 이어짐
스마트폰 사용자는 2013년 약 1억 3천만명에서 2018년 약 2억 6천만명으로 빠른 속도로 증가할 추세이며, 이에 따라 영향이 가장 큰 관광 트렌드 1위는 모바일 기술일 것이라고 기대됨 - CWT가 관광유관기관 65명의 매니저와 4개의 국제기업 1,080명 여행자 대상 설문조사 실시 결과
공유경제(Sharing economies)
공유경제는 밀레니얼세대 및 중국인관광객의 증가와 선호도가 증가로 인해 급격히 성장하며 Airbnb와 우버 등 관련 기업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임
보안 및 서비스의 질이 최대의 쟁점이나 관광객에게 비용, 편의성, 맞춤형 경험 부분에서 우수함을 보이며 밀레니얼 세대와 Bleisure 여행자들에게 각광받을 것으로 예측됨
※ 공유경제 : 물품을 서로 대여해 주고 차용해 쓰는 개념으로 인식하여 경제활동을 하는 것으로 관광산업에서도 에어 B&B나 우버 등이 이를 도입하고 있음
도시여행(City trips)
도시여행은 말 그대로 도시 또는 높은 인구밀도를 지닌 곳을 짧은 기간 동안(보통 1~3일)여행하는 관광형태를 의미함
도시여행은 2007년부터 2014년까지 82%성장했으며 전체 휴일(휴가)에 행해지는 관광활동 중 22%로 점유율이 상승함
2014년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 TOP 3는 홍콩, 파리, 뉴욕이였음
밀레니얼 세대/베이비붐 세대
TripAdvisor의 TripBarometer(2016 Travel Trends) 자료에 따르면 2016년에 5명중 2명의 밀레니얼세대가 전년 대비하여 관광에 더 많은 지출을 할 것이라고 응답했음
밀레니얼세대의 구매력은 베이비붐 세대보다 낮지만 자신들의 재정상황에 낙관적이며 경험 등을 중시하기 때문에 여행은 그들에게 있어 중요한 영역임
2016년 베이비붐세대의 관광지출예상액($8,736)은 밀레니얼세대 관광지출예상액($2,915)의 3배 이상
2015년~2020년 사이 국제관광객의 절반이 밀레니얼세대
밀레니얼세대는 경험, 저렴한 가격, 셀프서비스, 높은 기술 등을 중시하기 때문에 실제 현지인처럼 체험할 수 있는 Peer-to-peer 플랫폼(ex.Airbnb)이 성장할 전망임
※ 밀레니얼 세대 : 1980년초에서 2000년대 초까지 출생한세대, 18~34세 사이
※ 베이비붐 세대 : 전쟁 후 태어난 사람들로 나라에 따라 연령대는 다르지만 60세 전후를 일컬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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