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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기반(LBS)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가 국내 출시 닷새째
500만명이 넘는 이용자를 끌어모으며 흥행 열기를 이어갔다.
29일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이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1만7천400명을 대상으로 표본 조사한 결과
설 당일인 지난 28일 524만명이 포켓몬고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 보면 아래와 같다.
10대 184만명(35%)
20대 174만명(33%)
30대 95만명(18%)
40대 57만명(11%)
50대 이상 15만명(3%)
포켓몬고 이용자는 출시일인 지난 24일 291만명, 25일 384만명,
26일 428만명, 27일 490만명으로 꾸준히 늘어왔다.
설 연휴를 맞아 여가를 즐기려는 이용자가 꾸준히 유입된 것으로 분석된다.
국내 포켓몬고 설치자는 총 711만명으로 추정됐다.
공식 출시 전 외국 앱 마켓이나 비공식 경로로 내려받은 51만 명을 제외하면
출시 후 660만명이 이 게임을 내려받은 셈이다.
포켓몬고는 양대 앱 장터인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리니지2 레볼루션'에 이어 게임 부문 매출 2위에 올랐다.
포켓몬고는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역대 게임 중 최단 기간인 110일 만에
매출 8억 달러(한화 약 9천330억원)를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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