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도르(Côte d'Or), 부르고뉴(Burgundy), 프랑스(France)
부르고뉴(프랑스어: Bourgogne)는 프랑스 동부에 위치한 레지옹으로 중심 도시는 디종이며 면적은 31,582㎢, 인구는 1,631,000명(2008년 기준)이다.
동쪽으로는 프랑슈콩테, 남쪽으로는 오베르뉴(현재의 오베르뉴론알프)와 론알프(현재의 오베르뉴론알프), 서쪽으로는 상트르발드루아르, 북서쪽으로는 일드프랑스, 북쪽으로는 샹파뉴아르덴(현재의 알자스샹파뉴아르덴로렌)과 접한다. 4개 주(니에브르 주, 손에루아르 주, 욘 주, 코트도르 주)를 관할한다.
역사적으로 부르고뉴 공국을 이루던 곳이며 부르고뉴 포도주의 생산지로 널리 알려진 곳이기도 하다. 2016년 1월 1일을 기해 시행된 레지옹 개편에 따라 부르고뉴와 프랑슈콩테가 부르고뉴프랑슈콩테로 합병되었다.
리우그란데두노르테(Rio Grande do Norte), 브라질(Brazil)
버뮤다(Bermuda)
버뮤다(영어: Bermuda)는 대서양에 있는 영국의 해외 영토이다. 미국 해안에서 약 600 마일 떨어져 있다. 수도는 해밀턴으로, 가장 큰 섬에 있다. 포르투갈어를 사용하는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영어를 사용하며 유일한 공용어로 지정되어 있다. 영국 자치령이지만 지리적으로 미국과 가까워 미국 영어를 사용한다.
도나우 강(Danube River)
도나우 강(독일어: Donau, 영어: Danube 다뉴브, 라틴어: Danubius, 문화어: 두나이 강)은 독일 남부에서 발원하여 루마니아 동쪽 해안을 통해 흑해로 흘러가는 길이 2,860km의 유럽에서 두 번째로 긴 강이다. 도나우 강은 독일 남부의 브레게 강과 브리가흐 강이 합류하면서 시작되어 동쪽으로 흘러 오스트리아와 헝가리의 대평원을 지나 헝가리의 수도 부다페스트에 이른다. 여기서 강은 남쪽으로 방향을 바꾸어 흐르면서 카르파티안 산맥과 발칸 산맥 사이를 통과하는데 이곳은 철문(the Iron Gate)이라고 불리는 유럽에서 가장 깊은 협곡이다.
하류에 이르면 저지대인 루마니아 남부의 왈라키아 평원을 지나게 된다. 흑해에 가까워지면서 도나우 강은 도브루자 구릉지대를 만나면서 북쪽으로 방향을 바꾸어 흐르다가 다시 동쪽으로 흘러 비로소 흑해로 유입한다. 강 하구에서는 세 개의 주요 분류로 나뉘면서 삼각주를 형성하는데 그 면적은 약 5,000㎢이다.
강이 흐르는 지역에 따라 불리는 이름은 다음과 같다.
독일, 오스트리아 : Donau
슬로바키아 : Dunaj
헝가리 : Duna
크로아티아 : Dunav
세르비아 : Дунав/Dunav
불가리아 : Дунав
루마니아, 몰도바 : Dunăre/Дунэре
우크라이나 Дунаи
오스트리아의 작곡가 요한 슈트라우스 2세의 유명한 왈츠로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An der schönen, blauen Donau)'가 있다.
부탄(Eastern Bhutan)
부탄은 인도 북동부, 히말라야 산맥의 동단부에 있는 인도의 보호국이다. 국토의 대부분이 표고 2,000m를 넘고 고지에 있는 네팔보다 한층 더 원시적인 비경(秘境) 지대이다. 고지이기 때문에 기온은 비교적 온화하나 강우량이 많아 연간 3,000~5,000㎜ 정도나 된다. 그러나 계곡 바닥은 기온도 높아 아열대성 동식물이 있다.
부탄 왕국은 히말라야의 동쪽에, 북으로는 티베트와 남으로는 인도의 아삼 주 및 벵갈 서부지방과 국경을 이루고 있다.
면적은 약 47,000㎢로 중앙에 히말라야 산맥이 있고 산들로 둘러싸인 내륙 국가이다. 7,300미터에 이르는 히말라야 산맥의 티베트 고원과 경계를 이루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내려가면 높이가 낮아지면서 비옥한 계곡이 형성되어 있다. 계절풍(몬순)은 이 지역에 산림을 풍성하게 했으며 높은 곳에는 산악인들이 거주할 수 있게 만들었다. 경작이 가능한 중부와 히말라야 언덕에 인구가 밀집해 있다. 남쪽의 Daurs 평원은 히말라야 산맥 보다 고도가 낮아 아열대 숲과 열대 초원(사바나), 대나무 숲으로 이루어져있다.
캐퍼빌러티 브라운스 정원(Capability Brown's Gardens), 영국(Britain)
글래스고(Glasgow), 스코트랜드(Scotland)
글래스고(Glasgow, 스코틀랜드 게일어: Glaschu, 스코트어: Glesca)는 스코틀랜드 최대의 도시로, 영국 본토 내에서 런던과 버밍엄, 리즈에 이어 네 번째로 큰 도시이다. 이 도시 출신 사람들을 글래스위전(Glaswegians)이라 부른다.
글래스고는 19세기 말에서 20세기 초에 인구가 1백만 명 이상 되는 도시로 성장해 1960년대까지 100만 명 이상이 거주했으나, 이후 감소해서 596,550명(2013년)이 되었다.
영국에서 런던과 에든버러 다음으로 3번째로 관광객이 많은 도시로, 연간 300만 명의 관광객이 이 도시를 찾는다.
그린란드(Greenland)
그린란드(그린란드어: Kalaallit Nunaat 칼라알릿누나앗, 덴마크어: Grønland 그뢴란, 문화어: 그뢴란)는 세계에서 가장 큰 섬 나라로 지리적으로는 북아메리카 북쪽에 포함되어 있지만 덴마크령에 속했었다. 2009년 6월 21일에 제한적 독립을 선언해 보다 고도화된 자치권을 행사하고 있다. 여전히 덴마크의 속령이므로 국방이나 외교적인 사안 등에 대해서는 덴마크에게 있지만, 그린란드의 지하자원을 사용하는 권리와 사법권, 경찰권 등을 독립적으로 행사할 수 있다. 수도는 누크이다. 바다를 사이에 두고 캐나다와 아이슬란드와 국경을 접한다.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Hawai'i Volcanoes National Park)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Hawaii Volcanoes National Park)은 미국 하와이 제도의 하와이 섬에 있는 킬라우에아 산, 마우나로아 산에 있는 국립공원으로, 주로 킬라우에아 산이 많이 차지한다. 킬라우에아 산은 정상에 박물관이 있고, 용암을 직접 볼 수 있도록 해주고, 사람들이 용암을 분출하는 모습이나 용암이 바다로 흘러들어가는 것을 볼 수 있게 해준다. 마우나로아 산은 등산하여 정상에 있는 칼데라를 보여준다. 킬라우에아 산과 마우나로아 산은 서로 붙어있기 때문에 마우나로아 산도 해당된다. 이 둘중에 킬라우에아 산은 세계 최대의 활화산이라고 한다. 정상에 지름 6km의 거대한 칼데라가 있고, 그 안에 있는 대형 화구인 할레마우마우 분화구를 직접 관찰할 수 있다.
호카이도(Hokkaido), 일본(Japan)
홋카이도(일본어: 北海道 ほっかいどう, 한자음:북해도, 문화어: 혹가이도) 또는 아이누어로 아이누모시리(일본어: アイヌモシリ)는 일본의 47개 도도부현 중 하나로, 일본 최북단에 위치해 있다. 가장 큰 도시는 도청 소재지인 삿포로 시이다.
뉴욕(New York City), 미국(USA)
뉴욕(New York City 뉴욕 시티; City of New York 시티 오브 뉴욕; NYC, 문화어: 뉴요크)은 미국 북동부, 뉴욕 주의 남쪽 끝에 있는 도시이다. 미국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로,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 중 하나이다. 세계적인 대도시인 뉴욕은 상업, 금융, 미디어, 예술, 패션, 연구, 기술, 교육, 엔터테인먼트 등 많은 분야에 걸쳐 큰 영향을 끼치고 있으며, 세계의 문화 수도로 불리기도 한다. 이 외에도 뉴욕은 국제 외교에서 중요한 도시이며, 국제 연합 본부가 위치하고 있다.
뉴욕 항은 세계에서 가장 큰 자연 항구들 가운데 하나이다. 뉴욕은 맨해튼, 브루클린, 퀸스, 브롱크스, 스태튼아일랜드와 같은 다섯 개의 자치구로 나뉘어 있다. 이 자치구들은 각각 독립되어 있었다가 1898년 뉴욕에 합병되었다. 뉴욕의 인구는 2011년을 기준으로 8,244,910명으로, 305 평방 마일(790㎢)에 걸쳐 분산되어 있다. 또한, 뉴욕은 미국에서 인구 밀도가 가장 높은 도시 중 하나이다. 800개가 넘는 언어가 사용되며,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언어가 공존하는 도시이다. 뉴욕 대도시권에는 6,720 평방 마일(17,400㎢)에 걸쳐 1,890만 명의 인구가 살고 있다.
오카반고 델타(Okavango Delta), 보츠와나(Botswana)
오카방고 델타(Okavango Delta)는 보츠와나 북부, 칼라하리 사막에 있는 내륙 삼각주 (델타)이다. 면적은 25,000km²이며, 세계 최대의 내륙 델타이다.
필리핀(Philippines)
필리핀 공화국(필리핀어: Republika ng Pilipinas 레푸블리카 낭 필리피나스, 영어: Republic of the Philippines 리퍼블릭 오브 더 필리핀스), 약칭 필리핀(필리핀어: Pilipinas 필리피나스, 영어: Philippines 필리핀스)은 서태평양에 있는 동남아시아의 섬나라이다. 북쪽의 루손 해협 건너편에는 타이완, 서쪽의 남중국해 건너편에는 베트남이 있다. 남서쪽에 위치한 보르네오 섬 사이에는 술루 해가 있으며, 남쪽의 술라웨시 해의 건너편에는 인도네시아의 섬들이 있다. 동쪽에는 필리핀 해가 있다. 환태평양 조산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 이유로서 필리핀은 지진과 화산이 많이 일어나는 지역이다. 7,107개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는 필리핀은, 크게 루손 섬, 비사야 제도, 민다나오 섬의 세 지역으로 나뉜다.
인구는 1억 명으로,[1] 세계에서 12번째로 인구가 많은 나라이다. 또한, 약 1,100만 명의 필리핀인들이 해외에 살고 있다. 필리핀에는 다양한 민족과 문화가 존재한다. 선사시대에 필리핀에 거주했던 사람들 중에는 네그리토가 있다. 그리고 그 뒤를 이어 오스트로네시아어족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정착했고, 말레이인의 문화와 힌두교, 이슬람교 등이 전래되었다. 또한, 무역으로 중국 대륙의 문화가 필리핀에 영향을 끼쳤다.
1521년, 페르디난드 마젤란이 필리핀에 도착한 이후, 스페인이 필리핀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였고, 결국 스페인의 지배를 받게 되었다. 식민 지배 동안에 마닐라는 아카풀코와의 무역 연결점이 되었으며, 필리핀에 기독교가 널리 전파되었다. 19세기 말에 필리핀 혁명이 일어나고, 짧은 기간동안 유지된 필리핀 제1공화국이 세워졌다. 그리고 뒤를 이어 미국-스페인 전쟁과 필리핀-미국 전쟁이 일어났다. 전쟁 이후, 미국의 지배가 시작되었고, 제 2차 세계대전이 끝나고 필리핀이 독립을 할 때까지, 일본군이 점령했던 기간을 제외하고는 미국이 필리핀의 주권을 가지고 있었다. 미국의 지배를 계기로 영어와 서양 문화가 필리핀에 전해졌다.
필리핀은 1950년대부터 1970년대 초까지 아시아에서 일본 다음으로 경제 사정이 좋은 나라였으나, 마르코스 정권의 독재와 부패, 과도한 빈부 격차로 인해 경제적으로 몰락했다. 수도는 메트로 마닐라이며, 공용어는 필리핀어와 영어이다.
마주르스키 강(Masurian Lake District), 폴란드(Poland)
세이셜(Seychelles)
세이셸 공화국(세이셸 크리올: Repiblik Sesel, 프랑스어: République des Seychelles, 영어: Republic of Seychelles, 문화어: 세이쉘)은 아프리카 동부, 인도양에 위치하여 있는 섬 나라이다. 아프리카 대륙에서 약 1,600 km 떨어져 있다. 수도는 빅토리아이다. 아프리카에서는 유일하게 인도식 화폐인 루피를 쓴다. 주변의 다른 섬 나라들로 남쪽에 모리셔스, 레위니옹(프랑스령), 남서쪽에 코모로, 마요트(프랑스령), 북동쪽에 수바디브, 몰디브 등이 있다.
탠져 앤 스미스 섬(Tangier and Smith Islands), 체서피크 만(Chesapeake Bay), 미국(USA)
샌디에고(San Diego), 미국(USA) / 티후아나(Tijuana), 멕시코(Mexico)
티후아나(Tijuana)는 멕시코 바하칼리포르니아 주의 최대 도시이다. 또한 라틴아메리카의 최북단 도시로 ‘멕시코의 골목’ 또는 ‘라틴 아메리카의 골목’의 이름으로도 알려져 있다.
우루과이(Uruguay)
우루과이 동방공화국(우루과이 東方共和國, 스페인어: República Oriental del Uruguay 레푸블리카 오리엔탈 델 우루과이), 약칭 우루과이는 남아메리카 남동부에 있는 공화국이다.
서쪽에는 우루과이 강이 있으며 남서쪽에는 라플라타 강의 하류와 맞닿아 있어 강 사이로 아르헨티나와 만나며, 남동쪽 해안에는 대서양이 있다. 우루과이는 남아메리카에서 수리남 다음으로 가장 작은 나라이다.
원래 시스플라티나 주라는 이름으로 브라질의 속주였던 우루과이는 1825~1828년 사이 3년간 브라질 제국을 상대로 저항했고, 아르헨티나의 도움을 받아 독립 전쟁을 통해 독립을 얻었다. 이로 인하여 우루과이는 독립과 동시에 아르헨티나와 영원한 우방국이 되었다. 우루과이 자유 민주주의 국가이며, 대통령이 국가 원수이자 정부 수반이다.
우루과이 경제는 주로 농업(GDP의 10%이며, 주요 수출품)과 정부 부문 기반을 두고 있다. 국제 투명성 기구에 따르면 우루과이는 라틴아메리카에서 (칠레와 더불어) 가장 부패가 적은 나라이며, 정치적/노동 조건도 이 대륙에서 가장 자유롭다. 인구의 94.6%가 유럽계이다. 우루과이 전체 인구는 경상남도와 비슷하다.
위니펙(Winnipeg), 캐나다(Canada)
위니펙(Winnipeg)은 캐나다의 매니토바 주의 주도로, 주 인구의 절반 이상이 거주하고 있는 주 내 최대 규모의 도시이다. 서부 캐나다 대초원 지역의 끝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 경제, 공업, 농업, 교육 등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서부와 동부를 연결하는 모든 철도와 고속도로는 이 도시 혹은 그 근처를 지나가므로, 이 도시는 "서부로의 관문"으로 불리기도 한다.
이 도시는 지리학적으로 레드 리버와 아시니보인 강 이 합류하는 북아메리카의 중심부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많은 행사나 전시회가 벌어지고 쇼핑, 스케이팅, 식당 및 여행 등의 중심지가 되고 있다.
위니펙은 캐나다에서 다섯 번째로 크고 세계에서는 열한 번째로 큰 호수인 위니펙 호수 및 매니토바 호수나 우드 호수를 포함해 수백 개의 호수를 근처에 두고 있다. 위니펙 호수는 남부 캐나다의 경계 안에서는 가장 큰 호수이며, 이 호수의 동쪽 편에는 자연 그대로의 캐나다 순상지와 강이 있다.
이 도시는 문화의 중심지이며 로얄 위니펙 발레와 위니펙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발생지이다. 위니펙의 역사적 건물들과 아름다운 운하, 오래된 강, 아시니보인 공원을 포함한 수많은 공원들, 그리고 특유의 이웃들은 도시의 자랑거리이다. 위니펙은 레드 리버와 아시니보인 강을 가로지르는 세계에서 가장 긴 스케이팅 링크를 가지고 있다는 타이틀을 주장하고 있다. NHL 아이스하키의 위니펙 제츠와 아마추어 축구팀인 월드 사커 아카데미 위니펙 팀의 연고지이다.
사우스조지아 사우스샌드위치 제도(South Georgia Island)
사우스조지아 사우스샌드위치 제도(South Georgia and the South Sandwich Islands)는 대서양 남쪽에 있는 영국의 해외 영토이다. 가장 큰 섬인 사우스조지아 섬과 그보다 작은 섬들로 이루어진 사우스샌드위치 제도로 이루어어져 있다.
'여행|축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페인 바르셀로나 해먹 주스 바 (Hammock Juice Station) (0) | 2017.02.15 |
---|---|
독일 뮌헨 옥토버 페스트(Oktoberfest) (0) | 2017.02.15 |
노르웨이 The Pulpit Rock, Preikestolen (0) | 2017.02.15 |
그리스 산토리니 인피니티 풀 베스트 호텔 10 (0) | 2017.02.15 |
트립어드바이저 선정 2016 아시아 Top 25 관광지 (0) | 2017.02.15 |
트립어드바이저 선정 2016 아시아 Top 25 해변 (0) | 2017.02.15 |
배낭여행 팁 10가지 (0) | 2017.02.15 |
트립어드바이저 2016 한국 베스트 호텔 Top 25 (0) | 2017.02.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