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pper Holic

아마존닷컴에서 인기있는 한국 제품 10

by nGroovy 2019. 9. 27.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좋은 상품을 조금 더 좋은 가격에 구입하기 위해서 직구를 합니다. 과거 직구가 흔하지 않았던 시절에는 직구 방법조차도 너무 어렵고 번거로워서 누구나 쉽게 접근하는 것이 어려웠죠. 하지만 요즘은 누구나 직구를 할 수 있도록 한국어 지원이 잘 되어 있거나 중개사이트가 많아서 접근이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우리가 직구를 통해 해외 제품을 찾는 현상처럼 한국 제품을 직구하기 위해서 애를 쓰는 외국인들 또한 늘어나고 있습니다. K-POP, 한국 화장품, 한국 드라마 등의 한류 열풍을 통해 한국의 많은 상품들과 브랜드가 알려지기도 했으며 유튜브를 통해 한국 제품이 많이 소개되면서 외국인들의 한국 상품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세계적인 인터넷쇼핑몰 '아마존(amazon)'은 미국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점유율 43%를 차지하고 있는 대규모 쇼핑몰입니다. 세계 12개국에 진출을 성공한 세계 최대 온라인 유통기업이며 전 세계 189개국의 고객을 보유했으며 월 구매 고객은 무려 3억 명이 넘습니다. 이러한 아마존이 한국 상품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는데요. 아마존에서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한국 상품들 중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몇 가지 상품들을 소개합니다.

 

 

1. 포대기 (Podaegi)

한국의 엄마들은 외국 문화를 쫓아 슬링, 아기띠 등을 구입하고 있지만 외국인들은 반대로 한국의 포대기를 구입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안젤리나 졸리와 올랜도 블룸, 아이언맨으로 유명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등의 할리우드 스타들에 입에 한국의 아기 포대기가 오르내리기도 했죠. 아마존 닷컴에서는 한국식 발음 그대로 영문 표기해서 '포대기'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포대기로 아이를 감싸 안으면 아이와 몸이 밀착되어 체온을 공유하게 되고 아기의 반응에 즉각적인 대응을 할 수 있어서 유착관계 형성과 아이 심리발달에 좋다는 결과로 인해 외국인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고 합니다.

 

 

 

2. 더페이스샵 미감수 세트 (Rice water face wash set)

더 페이스샵 ‘미감수 클렌징 폼(Rice Water Bright Cleansing Foam)’과 ‘미감수 라이트 클렌징 오일(Light Cleansing Oil)’은 아마존의 '추천'을 받은 우수 베스트 상품입니다. 쌀뜨물 성분으로 만들어진 미감수는 굉장히 순하며 피부 주름 사이의 잔여물까지 깨끗하게 닦아내 주는 클렌징 제품인데요.
단품도 구입 가능하지만 3가지 상품을 세트로 묶은 제품이 가장 인기가 좋습니다. 한국에서는 가성비 좋은 브랜드로 알려진 더페이스샵이 외국에서는 아마존의 추천을 받을 만큼 인기가 좋습니다.

 

 

 

3. 더말 에센스 마스크팩 (Dermal Korea collagen essence full face facial mask sheet)

더말의 에센스 마스크팩은 아마존닷컴 뷰티계열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한국 제품입니다. 대부분의 한국 마스크팩은 국내에서 인정을 받고 있지만, 더말의 에센스 마스크팩은 미국을 넘어 전 세계의 지지를 받고 있는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효과가 굉장히 좋은 편이라는 피드백과 만족도가 높아 끊이지 않는 재구매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4. 미존의 달팽이 크림 (Mizon all in one snail repair cream)

국내 화장품 회사 미존에서 개발한 달팽이 크림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가 좋은 제품입니다.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무려 92%나 함유되어 있지만 가격은 굉장히 저렴한 편이라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피드백과 별점, 리뷰가 높은 우수 상품입니다.

 

 

 

5. 돌솥 (Dolsot)

유투브를 통해 한국 요리가 해외에 많이 알려지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돌솥'도 유명세를 탔습니다. 돌솥이라는 식기는 한국에서만 사용하는 제품으로 많은 외국인들이 보기에는 [ 와우! 어떻게 돌로 그릇을 만들었지? 굉장히 신선하다! ]라는 반응과 함께 굉장히 충격적이며 신기한 상품이라고 합니다.

 

포대기처럼 한국 발음 그대로 이름이 붙어 'Dolsot'이라 불리고 있으며 음식을 오랫동안 따뜻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외국인들에게 인기가 좋은 비결이라고 합니다.

 

 

 

6. 한국 담요 (Korean mink velvet blanket)

기억을 더듬어보면 과거 할머니댁에 갔을 때 종종 봤던 상품일 것입니다. 호랑이 무늬가 있거나 아주 촌스러운 꽃무늬가 있었으며 강렬한 붉은색이 자주 사용되었던 것을 기억할 수 있습니다. 할머니의 촌스러운 몸빼바지와 굉장히 잘 어울리는 담요였죠.

 

지금은 대부분의 한국인이 촌스럽다고 괄시하며 사용하지 않는 이 제품이 외국에서는 굉장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한국의 많은 집은 대부분 겨울에도 따뜻한 환경이지만 외국의 집은 대부분 집 안이 더 추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환경에서 한국의 무겁고 따뜻한 담요는 굉장히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7. 곤약 스펀지 (MY Konjac sponge)

곤약 스펀지는 '미감수'와 마찬가지로 아마존의 추천을 받은 우수상품입니다. 일반 뷰티 스펀지와는 다르게 제주 화산섬에서 자라는 나무뿌리가 함유된 제품으로 각질 제거에 굉장히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외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으며 재구매율이 높은 안전하고 좋은 상품이라는 이미지가 강합니다. 긍정적인 리뷰와 별점도 엄청나다고 하네요.

 

 

 

 

8. 한국 라면 (Korean noodles)

한국 라면의 인기는 아마존 닷컴뿐만 아니라 세계 어디를 가든 대단합니다. 그렇지만 공공연한 사실이라고 빼고 갈 필요는 없죠. 생각보다 꽤 다양한 라면이 판매되고 있었지만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것은 불닭볶음면과 신라면입니다. 매운 것을 잘 못 먹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예상외로 핵 불닭볶음면도 꽤 인기가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9. 영주 호미 (Youngju Daejanggan Ho-mi)

외국인들이 정원관리에 굉장히 애정을 쏟는다는 것을 대부분의 사람들은 알고 있을 겁니다. 아마존의 원예용품 코너에서는 '영주대장간에서 만든 수제 호미(Youngju Daejanggan handmade ho-mi)'라는 이름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그 호미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미국의 원예용품과는 달리 각이 진 모양으로 도랑을 파거나 잡초를 제거할 때, 모종을 심을 때 굉장히 유용하다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약 4천 원에 판매되고 있는 가격과는 다르게 무려 1만 6천 원~ 2만 8천 원 정도의 높은 가격에 팔리고 있지만 그 인기는 가격과 관계가 없다고 하네요.

 

 

 

10. 갓 (Korean traditional hat)

첫 번째로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로 방영된 '미스터 션샤인'을 통해 한국의 전통 모자인 '갓'이 알려졌습니다. 카일 무어 역할을 했던 데이비드 맥기니스가 남다른 '갓' 사랑을 보여줬었죠. 카일이 [ 조선 남자들이 다 쓰고 다니길래 나도 하나 사봤어 ] 라고 말하자 유진(이병헌)은 [ 그걸 '갓'이라고 해 ]라고 했죠. 그러자 카일은 [ God? 와, 조선 사람들은 언제나 신과 함께 다니는구나, 조선 여행은 신과 함께 ]라고 말하며 여행을 떠납니다.


두 번째로 '갓'이 알려졌던 것은 바로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킹덤'입니다. 킹덤은 조선판 좀비물인데 이때 갓 쓴 멋진 남자, 주지훈을 통해 갓이 제대로 알려졌습니다. 차례 차례 방영된 이 두 작품을 통해 해외 많은 외국인들의 관심이 한국 전통 모자인 '갓'에 쏠리게 되었습니다. 쓰고 다니진 못할지라도 소장 템으로도 욕심이 난 것 같네요.


한국에서도 이제 더이상은 갓 쓴 사람을 보는 것은 어려운 일인데, 오히려 외국에서 갓의 인기가 끊이질 않는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킹덤 최고인데, 그중에서 최고는 역시 모자!', '킹덤은 좀비와 진짜 멋진 모자에 관한 이야기야!' 등 갓에 대한 극찬은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이런 꾸준한 관심의 영향으로 아마존에서는 얼마 전부터 다양한 형태의 갓을 팔기 시작했으며 어울리는 의복으로 하얀 두루마기를 추천했습니다.

 

 

 

그 외에도 한국의 다양한 전통 의복 또는 물건들이 판매되고 있었으며 한국 웹툰 신의탑 피규어, 전통악기, 먹거리, 도서, 의류, 신발, 인테리어용품 등 수많은 한국의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반응형

'Shopper Hol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탈 보울  (0) 2020.09.27
화장품 뭐사지? 글로우픽 (GLOWPICK)  (0) 2020.01.20
SkyFloat  (0) 2020.01.12
내가 찾던 식기건조대 아이넥스 CASERO  (0) 2020.01.05
나혼자산다 글라이더 비행기 장난감  (0) 2019.06.25
역시 면세점이 저아 ^^*  (0) 2019.02.18
해변 발바닥 패드  (0) 2018.06.24
신개념 목발 iWALK 2.0 Hands Free  (0) 2018.06.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