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IT

ChatGPT란?

by nGroovy 2023. 3. 18.
반응형

 

ChatGPT는 딥 러닝 모델 중 하나인 변형 언어 모델(Transformer Language Model)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 모델은 인공 신경망 기술을 사용하여 자연어 처리를 수행하는 모델입니다.

ChatGPT는 대화형 대화 시스템으로서, 기본적으로 사용자의 입력 문장을 입력으로 받아들이고, 그것을 이해하고 적절한 답변을 생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ChatGPT는 훈련된 대규모 코퍼스(문장 모음)를 기반으로 하여, 입력 문장의 다음 단어나 다음 문장을 예측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ChatGPT는 훈련 과정에서 다양한 형태와 종류의 텍스트 데이터를 사용하여 학습합니다. 이렇게 학습된 모델은 입력 문장과 이전 문장의 맥락을 이해하고, 해당 맥락에서 적절한 답변을 생성합니다. 이 과정에서 이전의 대화 기록과 전반적인 문맥, 사용자의 개인 정보 등을 고려하여 대화를 이어나갑니다.

따라서, ChatGPT는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하여 자연어 처리를 수행하는 모델로, 입력 문장을 분석하고 적절한 답변을 생성합니다. 이를 위해 훈련 과정에서 대규모 데이터를 사용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문맥과 상황에서 유연한 대화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뭔소린지... ㅠㅜ

 

'눈 떠보니 선진국'의 저자 박태웅 한빛미디어 이사회 의장의 설명이 이해하기가 편하네요 ^^

 

인간의 손에 불에 쥐어진 이후 증기 기관, 자동화, 전자 정보, 인공지능으로 표현되는 4차 산업혁명까지 달려왔고 새로운 시대의 시작인 차세대 AI의 탄생을 보고 있는 지금... 난 이걸 가지고 뭘 해야 하지? 라는 생각이 아니 생각만 하고 있네요.

시대의 변화를 인지하고 기술을 이해하고 활용을 해야 뒤쳐지지 않고 앞서나갈 수 있을텐데... 변화의 시대에 도태되지 않고 적응해 살아남는 사람이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