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시사

포켓몬고(Pokemon Go) 한국 출시 임박?

by nGroovy 2016. 7. 30.
반응형

'포켓몬 GO'의 한국 출시가 임박했다?


http://www.mmoserverstatus.com/pokemon_go


각 국가별 '포켓몬 GO'의 서버 오픈 상태 및 점검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정보 사이트에서 금일(30일) 출시 대기국가로 한국이 업데이트 됐다.

해당 사이트는 나이언틱 공식 사이트가 아니며 개인에 의해 제작된 곳이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데이터를 토대로 비추어보면 어느 나라가 출시하는지, 현재 접속이 되는지 여부 등을 상당히 정확하게 표시해왔다.



실제로 지난 일본 출시 때는 당초 출시 예정일이었던 20일 전에 출시 국가로 '일본'이 표기되기 시작했으며, 20일에는 '그 외 국가'가 아닌 '출시국'으로 옮겨지기도 했다. 하지만 여러 이슈로 출시가 연기되면서 곧바로 '그 외 국가'로 다시 갱신되었다.

현재 한국의 포켓몬GO 유저들은 지난 일본의 사례를 두고 볼 때, 한국이 서버 리스트에 올라온 것은 나이언틱이 다음 출시국으로 '한국'을 염두에 두고 있는 것 아니냐며 기대감을 내비치고 있다.



익히 알려진봐와 같이 정부의 지도 공개 문제로 인해 다음달에 출시 가능성을 예측하고 있었는데 언제 정말 출시가 될지 지켜봐야 할 일이다.


http://www.ibtimes.sg/pokemon-go-global-release-status-singapore-india-malaysia-taiwan-philippines-revealed-korea-254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