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서울 세금도 쓱(SSG)으로도 낼 수 있어요

by nGroovy 2016. 8. 3.
반응형


서울시는 8월부터 간편결제 세금납부 서비스에 ㈜신세계의 SSG페이(일명 쓱)를 새로이 추가한다.


이로써 지난해 12월 카카오페이를 시작으로 모바일 간편결제시스템을 공공기관 최초로 도입한 서울시는 모두 10개의 간편결제 세금납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서울시에서 서비스하는 간편결제는 카카오페이, SSG페이, PAYCO, 위비페이, 국민·삼성·현대·신한·롯데·농협 앱카드 이다.


간편결제를 활용해 납부 가능한 서울시 세금은 재산세, 자동차세, 주민세 등 모든 지방세와 주차위반 범칙금 등 세외수입, 상하수도요금이며, 서울시 ETAX홈페이지 및 서울시 세금납부 앱(STAX)을 통하여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 간편결제 설치 및 납부방법

간편결제(앱카드 포함) 다운로드 또는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클릭·설치 → 사용 중인 카드 등록 → ETAX 또는 ‘서울시 세금납부’ 앱에서 결제



간편결제는 결제할 때마다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거나 PC에 액티브X(Active X)를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결제가 가능한 점이 장점이다.


2016년 7월 말까지 간편결제로 세금 등을 납부한 누계는 6만여 건에 90억 원에 달하며, 간편성 때문에 30, 40대 시민을 주축으로 매월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고 50대 이상도 15%까지 이용하고 있다.




우후 죽순처럼 마구 늘어가는 간편결제 업계의 향후 판도는 늘 그렇듯


시장 생성

과열 경쟁

도태 인수 합병

과연 최후에 살아 남을 업체는? ^^

반응형

댓글